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자유

창덕궁 후원 2022 관람 예약하는 방법

by 이곳은낙원 2022. 8. 25.
반응형

'창덕궁 후원'은 가고 싶다고 언제든지 아무나 들어갈 수 있는 게 아니라서 사전에 꼭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창덕궁 후원'이란 예전에는 창덕궁 북쪽의 정원이라는 뜻의 후원이라 불리고 왕이 다니던 곳이어서 금원이라고 불러졌다고 기록되어있는데 일제강점기 때는 비밀의 정원이라고도 해서 비원이라고 불러지기도 했답니다. 한마디로 '왕의 정원'인 셈이죠.

 

창덕궁 후원 관람 예약하기

 

창덕궁 후원
창덕궁 후원
창덕궁 후원

http://www.cdg.go.kr/default.jsp

 

창덕궁 - 세계유산

 

www.cdg.go.kr

 

예매는 아래 '창덕궁 관리소'사이트에서 할 수 있고, 관란일 6일 전 10:00시에 예약이 열린다고 합니다.

창덕궁 후원관람하기
창덕궁 후원

 

만약 9월 14일 관람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6일 전 9월 8일 오전 10시부터 예매가 열리는 셈입니다. 이 또한 주말이나 공휴일일 경우 예매가 힘들다고 하니 미리 준비하셔서 티켓팅에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예매는 시간별로 50명씩 예약이 가능했고, 당연하겠지만 영어 해설의 경우 내국인들의 예약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예약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바로 '간편 회원가입'인데요. 꼭 예약일 전에 미리 가입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이 정보를 모르고 다들 10시 예매가 시작될 때 회원가입을 하느라 티켓팅에 실패하신다고 합니다. 본인인증과는 또 다른 거라고 합니다.

 

창덕궁 후원 예매하기
창덕궁 후원 예매하기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예약을 하셨다면 24시간 이내에 결제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동취소가 된다고 하니 꼭 바로 결제를 해주세요. 티켓 가격은 5000원인데, 이건 창덕궁 후원 관람만 포함되는 거라서 후원 입장 외에 창덕궁의 다른 관람시설이 궁금하신 분들은 전각 관람 티켓을 별도로 구매하셔야 한다고 하네요. 참고로 전각의 관람 비용은 3000원이며 미리 구매하지는 않아도 되니 현장에서 구매 바랍니다. 신기하게도 교통카드를 태그 해서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신기합니다. 창덕궁 관람 시스템이 현대식이네요.

 

창덕궁 후원 예매
창덕궁 후원 예매

 

창덕궁 후원 관람하기

예매 창 안내문을 보면 관람시간 10분 전까지 발권을 완료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예매를 했다고 끝이 아닌 거니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후원 관람 20분 전에는 돈화문인 창덕궁의 대문을 통과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그 이유는 돈화문부터 후원까지 거리가 꽤 있어서 도보 5분에서 10분가량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돈화문 통과 후 후원 표지판을 따라서 직진 후 우측으로 쭉 가다 보면 어느 한 곳에 사람들이 모여있습니다. 꽤 긴 줄이 보이실 텐데요 창덕궁 후원 티켓과 창경궁 입장 티켓을 같은 안내소에서 발급하고 있습니다. 예약한 시간이 되면 큐레이터 선생님께서 말씀을 시작하십니다.

 

창덕궁 후원 관람 프로그램
창덕궁 후원 프로그램

 

물론 자유로운 관람이 가능한 자유관람기간이기 때문에 중간에 이탈해서 자유로운 관람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문가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관람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창덕궁 후원 프로그램
창덕궁 후원 프로그램

 

창경궁은 현재 남아있는 조선의 궁궐 중 원래의 모습이 가장 잘 보존된 곳이라고 합니다 그 내부의 왕실 정원은 비원, 북원 등으로 불리기도 하난 역사적으로'후원'이라 제일 많이 칭해진다고 합니다.

창덕궁의 후원 관람 코스는 후원 입구-부용지와 주합루-애련지와 의두합-연경당 일원- 존덕정 일원-옥류천 일원입니다.

왕의 산책길답게 궁궐 내부에 이렇게 빼곡한 숲길이 조성되어 있다니 그 모습이 정말 절경이었습니다.

후원 내부에는 우거진 숲길, 연못, 정자 등 여러 볼거리들이 있었습니다

 

창덕궁 후원의 마지막 코스인 옥류천은 고개를 하나 넘어야 해서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을 연달아 걸어야 합니다. 조금 힘들지만 이 언덕을 넘어가면 절경을 맞이 할 수 있습니다. 옥색으로 흐른다고 하여 옥류천이라 일컫는다고 하신 것 같습니다.

 

창덕궁 후원 상세정보
창덕궁 후원 상세정보

http://www.cdg.go.kr/default.jsp

 

창덕궁 - 세계유산

 

www.cdg.go.kr

2022.07.23 - [생활의 자유] - 용인 에버랜드 입장료 할인받는 방법

 

용인 에버랜드 입장료 할인 받는방법

밖에 외출하기 좋은 계절이 오다 보니 유명한 관광명소, 휴양지, 테마파크 등에 관심이 많이 가는 요즘입니다. 이번에는 용인 에버랜드를 요금 할인 없이 놀러 가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는 가

wetoday1000.com

2022.06.19 - [생활의 자유] - KTX 할인받는 방법 알아보기 총정리

 

KTX 할인 받는 방법 알아보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봄이 오고 여름이 오면 휴가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집니다! 오늘은 그래서 대중교통 중에 장거리 이동을 할 때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인 기차! KTX를 이용 하실 때 40% 할

wetoday1000.com

2022.07.12 - [생활의 자유] -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 계산서 홈텍스에서 발급방법 안내

 

종합소득세과세표준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 홈텍스에서 발급방법안내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 계산서를 제출해야 할 일이 있으시다면 아래 설명글을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원천 징수 영수증과는 다르기 때문에 발급받는 방법에

wetoday100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