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자유

머리카락 청소 방법

by 이곳은낙원 2022. 6. 2.
반응형

머리카락 청소는 맨날 해도 항상 머리카락이 보여서 이만저만 스트레스가 아닐 수 없다. 매번 청소기로는 머리카락 청소만 하기에는 부담스럽고 단번에 청소하는 방법을 우연히 찾아보다가 인터넷에 있는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글을 쓴다. 머리카락 깔끔하게 청소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소개한다. 다 쓴 휴지심만 있으면 OK 그 후 고무줄을 휴지심에 여러개 끼운 다음쓱쓱 방바닥이나 침대 머리카락이 보이는 부분을 문지르면 머리카락이 고무줄 사이에 다 딸려오게 된다. 집안에 있는 머리카락 청소 꿀팁 함께 알아봅시다.

 

 

머리카락 제거
머리카락 청소 방법

 

머리카락 청소 방법

1. 청소포를 이용하는 방법

머리카락의 경우 정전기 청소포를 이용하면 사실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청소포는 정전기를 발생시키는 특수 코팅이 되어있다.

 

2. 돌돌이

우리에게 익숙한 돌돌이는 시중에도 다양한 종류를 판매하고 있다. 머리카락뿐만 아니라 자잘한 부스러기나 옷에 묻은 먼지나 머리카락을 제거할 때 아주 유용한 도구다.

 

3. 빨대를 이용한다

머리카락이 많은 공간은 집뿐만 아니라 화장실 하구 수도 있다. 이럴 때는 빨대를 이용하여 청소를 하면 아주 쉽게 제거가 가능하다. 빨대를 지그재그로 잘라준 후 배수구에 넣었다 뺏다 해주면 빨대 날에 머리카락이 걸려오는 마술을 볼 수 있다.

 

4. 스타킹 

오래된 스타킹을 이용하여 옷걸이에 끼운 후 바닥을 쓸어주면 머리카락이 스타킹에 붙어있는 마술을 볼 수 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는 여러 가지다. 하지만 가장 큰 원인을 뽑자면 영양섭취의 불균형과 스트레스를 이야기할 수 있다. 또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계절의 영향을 받기도 한다. 유난히 여름과 가을 사이에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고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날씨의 일교차로 두피에 유분과 수분의 불균형이 생기며 두피 건강이 안 좋아지며 머리카락이 잘 빠지게 된다.

 

 

머리카락 케어 방법

머리카락 관리를 하는 방법은 무엇보다 두피의 건강관리가 제일 중요한데, 머리를 감는 것은 아침보다는 저녁이 좋고 충분한 영야 섭취와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야 점진적으로 좋아진다. 머리 케어에 좋은 음식은 검은콩이나 깨 오디 등이 좋다고 나와있다. 그리고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가벼운 러닝 정도가 좋다.

반응형

'생활의 자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방법  (0) 2022.06.06
일 잘하는 사람의 특징  (0) 2022.06.04
내성적인 성격  (0) 2022.06.02
모기 퇴치 방법  (0) 2022.05.30
초파리 없애는 방법  (0) 2022.05.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