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자유

얼굴형에 어울리는 모자 찾아보자

by 이곳은낙원 2022. 6. 14.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모자를 고를 때 자신의 얼굴에 어떤 모자 스타일이 어울리는 찾는 어려움을 겪는다. 매장이나 인터넷에서 모델이나 마네킹이 쓰고 있을 때는 어떤 모자든 다 어울리고 멋지고 정말 세련됐는데 막상 자신이 써보면 전혀 다른 느낌을 받는다. 그다음에는 어떤 모자도 자신이 쓰면 이상하거나 바보같이 보인다는 악순환에 빠지게 된다. 이제 마음을 달리 먹고 다시 한번 우리에게 어울리는 모자를 찾아보자. 자신의 얼굴형에 맞춰 편하고 이쁜 모자를 고르면 맵시와 샤프함을 더할 수 있다.

 

 

 

얼굴형에 맞는 모자
얼굴형에 맞는 모자

 

 

얼굴형에 맞는 모자
얼굴형에 맞는 모자

 

 

얼굴형에 어울리는 모자

얼굴형 살펴보기. 얼굴형에는 “계란형”, “동그란형”, “긴형”, “하트형”, “사각형”, “삼각형”이 있다. 계속 읽어보고 자신이 어떤 얼굴형인지 어떤 모자가 가장 잘 어울리는지 알아보자.

 

 

 

긴 얼굴형 모자
얼굴형에 어울리는 모자

 

 

”계란형”의 특징. 

 

계란형은 얼굴 길이가 폭에 비해 1.5배 정도 길다. 이마가 아래턱의 윤곽선 보다 넓고 턱의 끝이 약간 동그랗다. 한 마디로 계란처럼 생겼다.

 

”계란형”에 어울리는 모자

 

. 계란형은 부담없이 모든 종류의 모자를 써보자. 어떤 모자나 잘 어울리는 축복받은 얼굴형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과 잘 어울리기만 한다면 기분에 따라 편하게 써보자. 계란형 얼굴은 어떤 모자나 잘 어울리게 편하게 아무 모자나 쓸 수 있다. 

 

 

 

귀걸이, 목걸이, 팔찌 등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매치해서 모자를 착용하고 비교해보자.

 

 

 

모자 잘 어울리는 얼굴형
얼굴형에 어울리는 모자

 

 

 

”동그란형”의 특징.

 

동그란 얼굴은 길이와 폭이 같다. 턱이 둥글고 볼이 통통하며 헤어라인도 둥글다. 다른 얼굴형에 비해 어려 보인다.

 

”동그란형”에 어울리는 모자 고르기. 

 

자신의 외모에 비대칭을 더해보자. 페도라, 헌팅캡, 야구 모자 모두 완벽하게 잘 어울리는 동그란 형 어떤 모자든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매치할 수 있다면 어떤 색의 모자든 디자인이든 소화할 수 있다. 완전 대칭인 얼굴형에는 새로운 각도, 즉 비대칭이 절실하게 필요하다. 동그란 형은 얼굴을 약간 좁아 보이게 만들어야 한다.

 

모자 산이 둥근 모자는 피하자. 동그란 얼굴형을 강조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모자 산이 높고 챙이 일직선인 모자로 얼굴에 각을 더해주는 게 좋다.

 

주요 목적은 사람들의 시선을 동그란 얼굴형으로부터 분산시킬 수 있는 모자를 고르는 것이다.

 

모자를 앞으로 기울여 쓰면 얼굴이 늘어나 보이면서 약간의 윤곽선을 갖게 해준다.

 

 

 

 

모자 잘 어울리는 얼굴형
얼굴형에 어울리는 모자

 

 

 

”긴형”의 특징. 

 

긴 형은 얼굴의 길이가 옆 폭에 비해 길다. 이마, 광대뼈, 아래턱 윤곽선의 크기가  비슷하다. 긴형은 이마가 넓은 특성을 가지고 있다.

 

 

”긴형”에 어울리는 모자 고르기.

 

 산이 낮고 챙이 퍼진 비치모자, 종모양의(클로슈), 챙이 넓은 페도라를 써보자. 페도라가 잘 어울리는 얼굴형이라니 부럽다. 비치모자의 경우 챙이 넓으면 얼굴의 길이를 짧게 보이게 할 수 있다.

 

피해야 할 모자는 모자산이 높은 모자다. 얼굴을 더욱더 길어 보이게 만든다.

 

클로슈를 눈썹까지 내려쓰면 넓은 이마를 가리면서 마치 마법처럼 얼굴이 짧아 보이게 된다.

 

페도라를 쓸 때는 챙이 넓은 종류로 얼굴에 균형을 맞출 수 있는 디자인을 선택하면 좋다.

 

 

 

 

모자 잘 어울리는 얼굴형
얼굴형에 어울리는 모자

 

 

 

”하트형”의 특징.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얼굴형이다. 턱 부분이 좁은 하트형. 이마와 광대뼈 모두 또는 둘 중 하나가 넓고 턱이 뾰족하다.

 

”하트형”에 어울리는 모자 고르기. 

 

챙이 중간 넓이인 페도라, 밀짚모자, 클로슈, 홈부르크 (챙이 좁은 중절모), 비니, 베레모 등 챙이 너무 넓지 않은 모자가 좋다. 이 같은 모자들이 폭이 넓은 이마와 균형을 맞춰준다.

 

모자를 옆으로 삐딱하게 쓰면 얼굴이 좁아 보이면서 시선을 눈으로 끌 수 있다.

 

사실상, 챙이 넓은 모자를 제외하면 어떤 형태든 어울리는 얼굴형이다.

 

얼굴형을 두드러지게 하는 형태의 모자는 피하자. 챙이 넓은 모자는 피하는 게 좋다. 넓은 이마와 좁은 턱선을 강조하기 때문이다.

 

 

 

 

얼굴형에 어울리는 모자
얼굴형에 어울리는 모자

 

 

 

”사각형”의 특징. 

 

사각형은 얼굴의 길이와 폭이 거의 같다. 이마부터 턱까지 와 광대부터 광대까지가 거의 같다는 것이다.

 

”사각형”에 어울리는 모자 고르기. 

 

원형 스타일의 모자를 시도해보자. 뚜렷한 대칭 얼굴은 원형으로 얼굴의 윤곽선을 부드럽게 만들어 줄 필요가 있다. 둥근 모자산과 챙이 각이 진 얼굴을 부드럽게 해 주며 짧고 둥글게 보이는 착시를 유도한다.

 

비치모자, 카우보이 모자, 홈부르크, 클로슈, 또는 여성적이며 살짝 관능미를 보여주는 토크(toque) 비니를 선택하자.

 

얼굴 윤곽을 완충하는 방법은 베레모를 길게 써주는 것이다.

 

모자를 한쪽으로 기울여 쓰면 사각형의 대칭을 깰 수 있다.

 

비치모자에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플로잉 원피스를 입으면 히피&시크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이렇게 입으면 해변으로 가는 휴가여행에 완벽한 패션이 될 것이다.

 

챙이 좁거나 없는 모자, 또는 사각모자는 피하자. 이 두 가지 형태의 모자는 각진 얼굴형을 강조하게 된다.

 

 

 

 

얼굴형에 어울리는 모자
얼굴형에 어울리는 모자

 

 

 

”삼각형”의 특징. 

 

삼각형은 아래턱 윤곽선이 넓고 광대뼈는 약간 좁으며 이마가 가장 좁다.

 

삼각형은 길이는 짧을 수도 있고 길 수도 있다. 삼각형 얼굴은 서양배 모양으로도 알려져 있다

 

”삼각형”에 어울리는 모자 고르기. 

 

여러 종류의 모자를 써보자. 계란형과 마찬가지로 삼각형 얼굴도 선택할 수 있는 모자의 종류가 무한하다. 자신의 퍼스널 컬러와 매치가 되는 색의 모자는 자주자주 써보도록 하자.

 

모자가 어깨선과 균형이 맞고 패션에 포인트가 되어야 한다.

 

모자산이 광대뼈보다 좁은 모자는 절대로 쓰지 말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