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자유

모기 퇴치 방법

by 이곳은낙원 2022. 5. 30.
반응형

모기는 여름철이면 극성을 부린다. 잠잘때 나타나면 그날은 잠을 제대로 잘수 없을 지경이다. 윙윙 거리는 소리가 거의 천둥번개가 치는 것과 같아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모기는 병을 옮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부분은 물어서 피를 빨고, 피부에 가렵고 빨간 물린 자국을 남기는 것 외에는 달리 해를 끼치지 않는다. 사실 모기에게 특히 잘 물리는 사람들에게는 이것만 해도 고생스럽다. 모기 한 마리를 잡는 것은 그다지 어렵지 않지만 집안에 있는 모기를 없애려면 더 강력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모기 퇴치 주파수
모기 퇴치법

 

 

손쉬운 모기 퇴치법

임시적인 방법으로 살충제를 뿌린다. 디에틸톨루아미드(DEET)는 모기를 죽이는 데 가장 효과적인 살충제지만 효과가 기껏해야 몇 시간만 지속되며 익충들까지 죽는다.

다른 살충제는 부수적인 피해는 적지만 효과가 떨어지고 오래 지속되지 않으며, 넓은 구역보다는 의복 등에 효과를 발휘하도록 만들어져 있다.
  • 살충제가 의도된 용도로 감독 기관의 승인을 받았는지 알아보기 위해 라벨을 확인한다.

모기 퇴치 식물을 키운다. 모기를 쫓는 것으로 증명된 식물 중 하나가 란타나이다. 하지만 애완동물에게 유독할 수 있으며,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며, 어떤 지역에서는 침입종이라는 사실을 알아둔다.

다른 식물은 모기를 쫓는 효과가 미미하다. 하지만 정원에 심어 즐기고 싶거나 대량으로 심을 생각이라면 다음과 같은 식물을 고려해본다.

  • 시트로넬라, 레몬그라스, 감귤류, 바질, 로즈메리, 민트, 캣닙 등은 모두 모기를 쫓는 효과가 미미하다.

 

모기 퇴치 방법
모기 퇴치 방향제

 

 

램프나 손전등을 켠다. 모기는 빛에 이끌린다. 어둡게 하면 모기는 빛쪽으로 오게된다. 하지만 이미 모기가 윙윙거리며 날아다니고 있다면 불을 꺼도 소용이 없다.

 

 

모기는 나트륨 전구, LED 전구, 노란색 벌레 유인용 전구에 유인되지 않는다. 이러한 제품은 모기 한 마리를 유인하기 위해 사용하지 말고 나타나는 모기의 수를 줄이기 위한 야간 조명으로 사용한다.

 

 

진공 청소기를 사용한다. 커다란 청소기에 호스를 부착한다. 모기가 눈에 띄면 청소기를 켜고 모기를 쫓는다. 청소기로 모기를 빨아들이면 모기가 청소기의 먼지 주머니 안에서 죽을 것이다. 하지만 확실히 하고 싶으면 밖에서 먼지 주머니를 비워야 한다. 모기 한 마리 잡는 데 너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 같다면 아래의 보다 전통적인 방법을 참고한다.

 

 

모기 퇴치 램프
모기 퇴치 램프
모기 퇴치 오일
모기 퇴치 오일

 

모기 퇴치용 게피 스프레이 만들기

1.계피를 씻어 말린 후 용기에 넣어줍니다.

2.소독용 에타올을 계피가 잠길 정도로 담습니다.

3.3주간 기다려줍니다.

 

계피가 우러난 물을 분무기에 넣어 모기 및 벌레가 자주 나오는곳에 냄새가 나게 뿌려줍니다. 계피 기피제는 가정에서 뿐만 아니라 야외활동시에 벌레가 오는것을 방지해줍니다. 캠핑시 아주 요기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1. 분사시 반려동물의 밥에 들어가지 않게 주의해줍니다. 

2. 에탄올은 약국에서 구입가능하며 83%로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간혹 정제수를 넣으라는 설명이 있는데 효과가 너무 약해지므로 83%를 구매하셔서 원랙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생활의 자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리카락 청소 방법  (0) 2022.06.02
내성적인 성격  (0) 2022.06.02
초파리 없애는 방법  (0) 2022.05.24
냄새나는 수건 빨래 하기  (0) 2022.05.21
나방파리 퇴치법, 완벽 정리  (0) 2022.05.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