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자유

구글 크롬캐스트4세대 4K HDR TV

by 이곳은낙원 2022. 11. 2.
반응형

월 이용료를 내는 케이블 TV는 필요 없는데, 큰 화면에서 영화, 드라마는 보고싶다면 크롬캐스트4가 좋습니다. 와이파이만 있으면 됩니다. 특히 구동속도가 빠른 구글 크롬캐스트 4세대 4K 빠르게 느껴져서 유튜브를 본다면 이 것으로 보게될 듯 합니다.여행가서도 이것 하나면 테더링 연결해서 볼 수 있으니 매우 편리합니다.

 

구글 크롬 캐스트란?  

 

크롬캐스트4
크롬캐스트4 미러링

 

구글이 출시하고 있는 TV나 모니터 연결용 미디어 플레이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할 때 씁니다.

 

 

 

구글 크롬캐스트4 연결하기

 

 

1. 구글 홈 다운로드 하기

구글 홈이라는 스마트폰 어플이 필요합니다. 

구글 홈은 크롬캐스트 뿐만 아니라 스마트홈을 구축하는 IOT시스템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지만

지금은 스트리밍서비스를 보기 위한 도구입니다.

 

크롬캐스트
구글크롬캐스트

 

구글 ID가 있어야 동작합니다. 첫 설치시에는 음성인식을 위한 테스트를 요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언어설정이 되고 나면 위에서 깔아둔 구글 홈에서 설정을 마무리 하라는 화면이 뜹니다.

 

크롬캐스트4
크롬캐스트4

 

그 후에 구글 홈으로 갑니다.

설정을 진행하고 가면 구글 홈에는 [Chomecast 설정] 이라는 항목이 보이고 있습니다.

해당 항복을 찍어서 TV에 나타난 QR코드를 찍으면 [구글홈]이 크롬캐스트 설정을 진행합니다.

 

크롬캐스트 미러링
구글크롬캐스트4미러링

 

 

 

설정에서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OTT서비스를 미리 설정해두고 들어가면 됩니다.

설정을 안해도 국내서비스는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와이파이도 설정하시구요

핸드폰과 주로 연결되는 와이파이와 동일한 와이파이를 연결해주여야 합니다. 

그 뒤에 구글 계정을 크롬캐스트에 로그인 해주면 모두 완료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2022.08.25 - [생활의 자유] - 창덕궁 후원 2022 관람 예약하는 방법

 

창덕궁 후원 2022 관람 예약하는 방법

'창덕궁 후원'은 가고 싶다고 언제든지 아무나 들어갈 수 있는 게 아니라서 사전에 꼭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창덕궁 후원'이란 예전에는 창덕궁 북쪽의 정원이라는 뜻의 후원이라 불리고

wetoday1000.com

2022.08.09 - [생활의 자유] - 스포티비 나우 온 가격 요금제 정보 안내

 

스포티비 나우 온 가격 요금제 정보 안내

스포티비 나우온은 가격 편성표 프리미엄과 베이식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처음 결제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개인적으로 EPL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스

wetoday1000.com

2022.08.24 - [분류 전체보기] - 행동유형검사 DISC 성격유형검사란?

 

행동유형검사 DISC 성격유형검사란?

행동유형검사 DISC 성격유형검사란 오늘은 행동유형검사/성격유형 검사인 DISC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대표적인 성격유형 검사인 MBTI에 대해서는 잘 알고 계실 겁니다. D

wetoday1000.com

반응형

댓글